IT/Etc Tips

[logitech] 무선 키보드, 마우스 리시버 연결하기

Ella.J 2018. 12. 5. 15:42
728x90
반응형

우리 회사에는 동글이를 잃어버린 무선 키보드, 마우스가

한 서른마흔다섯개쯤(?) 굴러다닌다 ㅋㅋㅋㅋㅋㅋ

리시버동글이들은 어찌나 잘 도망가는지... 허허...

문득 이걸 어떻게 재사용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 찾아봤더니

다른 동글이에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다!

 

거래처가 logitech 키보드, 마우스를 거의 대부분 취급하기 때문에 

남아도는 것도 logitech 제품이어서 서로간의 호환이 가능했다.

logitech 사이트에서 무선 키보드, 마우스와 리시버를 연결해주는 소프트웨어를 발견해서

한 번 실행해 보았다.

 

로지텍 Connection Utility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먼저 나는 logitech M170 마우스만 사용 중이었다.

동글이는 원래 마우스에 있던 동글이다.

여기에 내 자리에 굴러다니던 무선 키보드를 연결해 보려고 한다.

 

 

 

 

이건 logitech MK240 무선 키보드 마우스인데

누가 동글이와 마우스만 쓰고 사라져서 

남은건 K240 무선 키보드만 남았다.

얘를 한 번 연결해 보자 : )

 

 

연결방법

 

먼저 리시버 동글이를 컴퓨터에 연결한 상태로

아까 다운로드 받은 실행파일을 열고 다음의 순서대로 실행한다.

 

1. Welcome 

이라는 말과 리시버와 디바이스를 연결할꺼냐고 묻는 창이 나오면 Next 를 클릭한다.

 

 

2. 방법설명

연결하고자 하는 디바이스를 껐다 켜준다.

K240 키보드에는 ON/OFF 토글이 없어서 건전지를 하나만 뺏다가 다시 끼워주었다.

 

 

3. 연결화면

디바이스를 껐다 켜주고 연결이 되면 자동으로 아래의 화면으로 넘어간다.

디바이스가 연결되었고 작동될꺼다 하는거고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을 하고 제대로 작동한다면 Yes 에 체크해주고 Next 를 누른다.

 

 

4. 축하!

이제 동글이와 키보드 마우스를 같이 쓸 수 있다!

Finish 로 종료해준다.

 

 

되게 간단하게 리시버 동글이와 키보드를 연결했다!

이제 원래 쓰던 동글이로 마우스와 키보드를 같이 쓸 수 있다! : ) ㅎㅎㅎ

반응형

+ 추가 (2020.03.17)

 

참고로

위와 같은 로고가 있는 리시버는 unifying을 사용하는 키보드, 마우스랑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연결 소프트웨어도 다르기 때문에 저 표시가 있는 리시버는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서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적용방법은 위와 같습니다 : )

 

로지텍 Unifying Connection Utility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