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Etc Tips

[font] 내 손글씨로 영문 폰트 만들기 ._. Calligraphr(무료)

Ella.J 2022. 12. 12. 18:58
728x90
반응형

최근에 영구가 시작한 일이 있어 디자인 아닌 디자인(?) 적으로 도움을 좀 주고 있는데,

상업적으로 쓸 수 있는 폰트를 찾아보다가 뭔가 아이덴티티가 필요할 거 같아서 셀프로 폰트를 만들어 보려고 했는데,,,

한글 폰트가 그렇게 만들기 어렵더라구요,,,?

영문에 비해 한글은 조합이 필요한 폰트라 일일이 다 만들어 줘야 하더라구요,, 만개(?)가 넘는 글씨를,,,

그래서 일단 영문 폰트를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Calligraphr

https://www.calligraphr.com/en/

 

Calligraphr - Create your own fonts.

Transform your handwriting and calligraphy into fully functional vector fonts with our web application. Creating your own font has never been easier.

www.calligraphr.com

위 사이트에 들어가면 제대로 된 폰트는 아니지만 적당히 쓸만한 폰트는 만들 수 있더라구요.

그래서 만드는 과정을 포스팅으로 남기려고 합니다.

 

 

1. 회원가입 + 로그인

먼저, 회원가입을 해줍니다.

실제 사용하는 메일을 입력해야 Confirm 메일을 받아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이 Steps를 따라 하면 된다고 하는데, 제가 다 캡쳐해왔습니다. : )

 

 

2. 템플릿 다운로드

위에 표시된 Templates 메뉴를 클릭해서 템플릿을 다운받아야 합니다.

위 사진의 왼쪽에서 제가 세 가지를 선택했습니다.

선택할 때마다 해당하는 문자들이 오른쪽 창에 표시되는데, 알람 창이 뜹니다.

무료로는 75개의 문자만 사용할 수 있다, 근데 너는 지금 79개를 선택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4개를 빼줍니다. 선택해서 뺄 수 있어요.

75개만 남기면 알람창이 없어지구요, 이제 템플릿을 다운로드해줍니다.

저는 PDF 파일 형식으로, 체크박스는 다 체크해서 다운로드했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PDF 파일이 생성됩니다.

 

 

3. 템플릿 손글씨로 채워 넣기

저는 아이패드가 있어서 아이패드 굿노트로 Import 해서 손글씨를 써줬습니다.

손글씨 쓴 파일을 저는 굿노트에서 이미지로 Export 내보내기 해서 다시 업로드해줬습니다.

꼭 아이패드가 없어도 괜찮습니다. 손으로 직접 쓴 다음 사진을 찍거나 스캔해서 업로드해도 됩니다.

 

 

4. 손글씨 이미지 파일 업로드하기

이번엔 My Fonts 메뉴에 가서 Upload Template을 클릭합니다.

이미지 파일을 선택해서 Upload Template 해주면 자동으로 각 문자에 해당하는 폰트가 업로드됩니다.

템플릿이 두장이면 이미지도 두장 업로드해줘야 합니다.

 

 

5. 폰트 생성 + 다운로드하기

요로코롬 문자들이 생성되면 Build Font 버튼을 눌러 폰트를 생성하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자기가 정한 폰트 이름으로 ttf 파일, otf 파일이 생성되고,

다운로드 받아서 Install 버튼 설치 버튼 누르시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6. 사용하기

파워포인트를 켜서 요즘 듣고 있는, 크리스마스 요맘때쯤 꼭 듣는 캐롤 제목 한 번 적어봤습니다.

평소에 쓰는 거 마냥 후루룩 썼는데 마음에 드네요.

딱 제 글씨 같아요. 귀엽네요. ㅋㅋ

 

 

아무튼 이렇게 영문 폰트를 만들어 봤구요, 기회가 된다면 한글 폰트도 만들어 보고 싶네요..

여러분들도 각자 자신만의 손글씨로 폰트를 만들어 보세용 😊

그럼 다음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안뇽 :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