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Etc Tips

[Windows] 윈도우10 단축키 얼떨결에 꿀팁 발견 (☞゚ヮ゚)☞ 프로그램 바로가기 (feat. 월급루팡 단축키)

Ella.J 2023. 2. 8. 15:55
728x90
반응형

 

 

저는 하루종일 PC 앞에 앉아서 (거진 1/3은 현장에 있지만,,) 작업하는 프로그래머로서

웬만한 윈도우 단축키는 안다고 생각했는데, 아직 갈 길이 멀었더라구요,, 머쓱 코쓱 ㅎㅎ

 

윈도우 키랑 조합해서 쓸 수 있는 단축키 중에 가장 잘 쓰고 있는 건 스크린샷 단축키,

그리고 모든 창 닫고 열기 기능 등이었습니다.

Win+Shift+S 스크린샷 기능은 freeform으로 사각형 범위 지정하여 캡쳐하기, 열린 Window 창 캡쳐하기, 전체화면 캡쳐하기 등의 기능이 있어 때에 따라 편한 방식으로 쓰기 좋습니다.

Win+D 조합은 빠르게 모든 창을 끄고 바탕화면을 볼 수 있는 기능을 주로 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크롬 등 인터넷 창 쓸 때 유용한 단축키로 

Ctrl+W : 현재 Tab 닫기

Ctrl+T : 새 Tab 열기

Ctrl+Shift+T : 마지막에 닫은 Tab 열기

Ctrl+Tab : 열린 Tab 중 다음 TabPage로 이동

등이 있습니다. 이것도 진짜 숨 쉬듯이 쓰고 있습니다.

구글링으로 밥 벌어 먹고 사는 사람의 찐 꿀팁 ㅋㅋㅋ

내가 보던 창을 모르고 닫아도 걱정하지 말고 Ctrl+Shift+T 누르시면 됩니다.

크롬을 완전히 다 꺼도 다시 크롬을 켜서 누르면 됩니다 : )

(이건 진짜 개꿀팁!!)

만약 일할 때 딴짓하다가 팀장님이 내 자리로 왔다...? 그러면

바로 Ctrl+W로 해당 탭 끄고 팀장님이 가시면 바로 Ctrl+Shift+T로 보던 창 그대로 보시면 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 알고 있지만 자주 안 써요 ^^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냐면 내 옆자리가 팀장님 ㅎㅎ 저희는 각자 개발할 땐 개발에 집중하고 이외에는 게임도 같이 하고 딴짓도 같이 합니다 ㅋㅋㅋㅋ

 

근데, 제가 오늘 얼떨결에 발견한 조합!

Windows Key + Shift + 숫자 조합을 눌렀다가 Visual Studio 새 창이 열리길래 뭐지? 싶었다가 찾아봤더니

이 조합으로 하단 툴바에 고정해 놓은 프로그램이 순서대로 켜지는 거였더라고요! 완전 대박!! ㅋㅋ

저는 요렇게 File Explorer, Mail, Chrome, Visual Studio 4개의 프로그램을 툴바에 Pin 해놓고 쓰는 편인데,

순서대로 Windows Key + Shift + 1, 2, 3, 4 켜면 해당 프로그램이 켜지는 단축키였습니다.

엄청 편해요! ㅋㅋㅋ

원래 파일 탐색기 바로가기Win+E 조합을 사용했었는데, 요렇게 사용할 수도 있군요!

 

 

완전 꿀팁 아닌가요?

이미 알고 있으셨다면 죄송합니다 🙄 ㅋㅋㅋㅋ

그리고 윈도우 단축키를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아래 페이지를 확인해 주세요 : )

 

Keyboard shortcuts in Windows - Microsoft Support

 

Keyboard shortcuts in Windows - Microsoft Support

Keyboard shortcuts are keys or combinations of keys that provide an alternative way to do something that you’d typically do with a mouse. If you are trying to take a screenshot or screengrab, see How to take and annotate screenshots. Click an option bel

support.microsoft.com

 

아무튼 오늘 Ella의 윈도우 단축키 레벨 +1 했습니다.

다음에 또 기똥찬 꿀팁을 가져오겠습니다. 그럼 이만!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