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Etc Tips

ChatGPT에게 로또 번호를 묻다. (feat. 로또 번호 추첨 C# 코드)

Ella.J 2023. 3. 8. 11: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ELLA입니다😎

 

저는 요즘 ChatGPT와 노는 재미에 빠졌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다른 블로그 포스팅도 엄청 많이 보여서,

저도 포스팅하려고 ChatGPT에게 로또 번호를 물어봤습니다.

😂😂

 

ChatGPT 링크 ↓↓↓

https://chat.openai.com/chat

 

 

아주 단호한 친구입니다.

그냥 무작위로 6개 숫자만 찍어주면 될 것 같은데 안 해주네요,,

너가 인공지능 언어모델인 거 누가 모르냐~ 흥!

그렇다면,, 전,,,

 

 

어머머머 주석까지 아주 친절히 달아서 코드를 작성해 주네요?!

이러면 내가 할 일이,,, ㅎㅎㅎ

 

근데 또 궁금해지는 게 질문을 조금 다르게 해서 동일한 코드가 나오는지 궁금했습니다.

 

 

엇? 다른 결과가 나왔습니다.

신기하네요?

그리고 두 번째 결과에서는 주석을 안 달아줬네요?

 

두 코드의 큰 차이점이라고 하면 로또 번호 6개의 중복을 체크하는 방식이 좀 다르네요.

첫 번째 결과에서는 For문을 6까지 돌리는데 do loop를 이용해서 배열에 해당 값이 없는 것을 확인하고 넘어가도록 했고, 두 번째 결과에서는 numbers.Length까지 돌리는데 배열에 해당 값이 없으면 넘어가고, 있으면 i를 마이너스해서 다시 해당 값을 찾도록 한 부분이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 부분은 동일하게 했을 거라 생각했는데 신기합니다.

 

저도 예전에 로또 생성기 코드를 작성한 적이 있는데 두 번째 결과와 비슷하게 작성했었거든요.

do loop 사용을 별로 좋아하진 않아서,,

그리고 결과값은 string.join(", ", numbers)을 사용해서 for문을 돌리지 않고,

6개의 숫자 배열을 , 콤마 값으로 연결하여 하나의 string으로 만들어 출력해 주도록 했었습니다. (꿀팁)

 

아무튼 너무 신기한 결과입니다.

요즘 대학생 새내기들은 정말 ChatGPT만 있으면 걱정이 없을 수도... 핳 ㅎㅎ

그래도 본인이 직접 코드 짜봐야 공부가 되니깐,,, 열심히 하시고,,, (꼰대)

저는 이번주 로또 번호를 저 코드를 사용해서 찍어봐야겠습니다 🤣

여러분들도 ChatGPT 한 번 사용해 보세요 :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