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Etc Tips

[Windows11] 윈도우 이모지, GIF, Kaomoji, 기호, 클립보드 기록 사용하기 단축키 (블로그 포스팅을 이쁘게 꾸며보자😘)

Ella.J 2023. 8. 24. 16:30
728x90
반응형

 

 
9N년생들은 다 안다는, ㅁ(자음)+한자키 조합.
요즘은 그렇게 안 쓴다죠..?^^
 
윈도우10에서도 윈도우 키 + .(점) 으로 사용가능한데,
윈도우11에는 GIF 기능 외에도 새로운 이모지가 많이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최근에 회사 노트북을 윈도우11으로 바꾸고 사내에서 데스크탑(윈도우10)만 써서 몰랐는데,
지금은 출장 중이라 ㅋㅋㅋ 노트북을 많이 써보게 됐는데요,
너~~무 유용하게 잘 쓰고 있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Windows logo key + . (period)

 
이모지 단축키를 누르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목록으로는 이모지, GIF, Kaomoji, 기호, 클립보드 기록이 있습니다.
 

 

이모지 미리 보기

 

GIF 검색 미리 보기

GIF 목록을 클릭하면 Tenor GIF 검색창이 나옵니다.

시험 삼아 여러 가지 검색해 봤습니다.
블랙핑크, BTS 짤방 많이 나오네요 ㅎㅎ
BTS 캡처에 저 짤은 이건데,,, 누가 이렇게 만든 거죠...?? ㅋㅋㅋ 왜??ㅋㅋㅋ

그리고 한글로도 검색이 잘 되나 해서 월클 손흥민도 검색해 봤고요 ㅋㅋㅋ
최근에 엄청 재밌게 본 최애의 아이도 검색해 봤는데 잘 나오더라고요!
진짜 최애의 아이 추천!!! 넘 재밌었어요 ㅋㅋㅋ 귀여운 아쿠아와 루비 보고 가세요 🤣

 

Kaomoji 미리 보기

Kaomoji라는 말은 처음 들어보는데, 일본에서 가타카나나 히라가나를 사용해서 만든 이모티콘이라 카오모지라고 한다고 하네요. 전반적으로 특수기호를 활용해서 만든 이모티콘인데 그냥 특수기호 이모티콘으로 부르는 게.. 좋지 않을까요..?ㅎㅎ

 

기호 미리 보기

 

클립보드 기록

처음에 설정이 안 되어 있으면 클립보드 기록을 켜라고 합니다.
클립보드 기록을 켜 놓으면 윈도우 사용 시 Ctrl+C 혹은 캡처 등 클립보드에 복사 기록된 항목이 나옵니다.
항상 맨 마지막 복사 항목만 사용 가능 했었는데, 그전에 복사한 항목도 볼 수 있으니 좋은 것 같아요!

 
아무튼 이렇게 간단하게 윈도우 이모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블로그 내용에 귀여운 짤방 넣으면 기분이 좋으니깐요 : )
다들 잘 활용해 보시고 포스팅에 적용해 보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