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IT Reviews

[Bondee] 제 2의 싸이월드?! 본디 - 찐친들의 메타버스 아지트 (feat. 회원가입 방법 및 기능 사용 방법)

Ella.J 2023. 2. 13. 13:2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Ella입니다 : )

최근에 친구들 인스타 스토리 여러 군데서 아주 귀여운 아바타들이 많이 등장하더라구요!

이게 알고 보니깐 Bondee 본디라는 어플이고, 현재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순위 1위를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유행에 뒤처지면 안 되기에 부랴부랴 저도 한 번 참여해 봤습니다 😝

(참고로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는 있는데, 아직 원스토어와 갤럭시 스토어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https://apps.apple.com/kr/app/bondee-%EB%B3%B8%EB%94%94/id6443947003

 

‎Bondee 본디

‎본디(Bondee)는 찐친들의 메타버스 아지트입니다 :) 내 기분과 감정을 솔직하게 공유하고, 찐친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더이상 주변 눈치를 보지 않아도 돼요, Bondee에서 찐친과 함께하

apps.apple.com

 

 

저도 오늘 다운로드하고 친구에게 열심히 물어물어 배워왔습니다!

진짜 하면 할수록 싸이월드 기억이 새록새록 나더라구요,, ㅎㅎ 아바타도 꾸미고 미니룸도 꾸미고 ㅎㅎ

아무튼 너무 귀엽고 재밌네요 ㅎㅎ

제가 오늘 본 기능들, 그리고 사용 방법 소개해 드릴게요 ㅎㅎ

 

 


 

0. 회원가입하기

Bondee 본디를 다운로드 하시고 들어가서 순서에 따라 회원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SMS 인증코드를 받아야 가입이 가능합니다.

생년월일과 이름을 적으시고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데,

ID와 비밀번호는 꼭 생성안해도 됩니다.

아래 캡쳐는 임시로 서브폰에서 캡쳐용으로 만든거라 건너뛰었습니다.

그리고 본인의 아바타를 만들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저 아이스크림은 왜 저렇게 크냐

 

 


 

1. 아바타 꾸미기

자기 자신의 아바타를 취향껏 꾸며보세요!

생각보다 엄청 다양한 종류가 있어서 놀랐답니다~ ㅎㅎ

제일 처음 화면이 또 아바타 꾸미기 화면이고 얼굴 꾸미기 다음에 옷 입히기 해야 하는데 저는 몰라서 헤맸답니다,, ㅎㅎ

맨 왼쪽 화면에 표시한 부분에서 1번은 얼굴 꾸미기, 2번은 옷 입히기입니다.

머리 색은 옴브레 스타일로도 할 수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옴브레로 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영혼의 단짝 키보드 들고 다닐 거에욧! ㅋㅋㅋ

하나하나씩 둘러보면서 자신의 스타일로 꾸며보세요 ㅎㅎ

아! 그리고 3번째 사진처럼 자신이 꾸며놓은 아웃핏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개 꾸며서 때에 따라 바꿔가면서 사용하면 좋겠어요 ㅎㅎ

 

 


 

2. 개인공간 스페이스 (미니룸) 꾸미기

거의 미니홈피 꾸미는 것처럼 열심히 꾸며봤습니다. 제 스타일 대로요 ㅎㅎ

아바타 꾸미기를 완료하고 하단 맨 우측 메뉴에 가면 내 방이 나오고, 거기서 방을 꾸밀 수 있습니다.

방도 미리 꾸며봤는데요, 정말 자기가 원하는 방으로 예쁘게 꾸밀 수 있답니다.

방 꾸미기가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기본으로 2개 정도 예시가 있더라고요, 

세 번째 이미지의 표시한 예시를 참고하여 자신의 방을 꾸밀 수도 있습니다.

이것도 물론 자기가 꾸민 방을 저장도 할 수 있습니다.

 


 

3. 채팅 기능

저는 친구를 일단 오늘 두 명 사귀었습니다. ㅋㅋㅋㅋ

친구한테 친구 신청을 했더니 친구가 바로 채팅이 왔는데, 아바타들이 춤추고 놀고 있는 거 아니겠습니까..?ㅋㅋㅋ

채팅방에서 내 아바타 감정표현도 할 수 있고, 친구 아바타랑 놀 수도 있더라고요 ㅎㅎ 핵졸귀 ㅎㅎ

친구가 이모티콘 모양 눌러서 하라고 가르쳐줬습니다. ㅋㅋㅋㅋㅋ 맥주도 마시고 그네도 타요 ㅋㅋㅋ

너무 귀여운 것 같습니다. 잘하면 카톡 대신 더 많이 쓸 수도 있지 않을까요...?

 


 

4. 실시간 내 상태 공유하기

앱 홈 화면에는 저와 친구들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이때는 아직 친구가 한 명밖에 없었어요 ㅋㅋ

내 아바타의 +Status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 두 화면처럼 자신의 상태를 정할 수 있고요,

말풍선에 글도 적을 수 있어요. 

아까 한창 일하면서 저렇게 바꿔봤습니다.

그리고 낮이랑 밤이랑 배경색이 다르더라고요~

밤에는 친구 두 명 됐어요 ㅋㅋㅋ

 


 

5. 친구 방 구경 가기 (+ 방명록 남기기)

요거는 제 방인데요, 친구들이 제 방에 놀러 와서 노트를 남기고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누가 방문했는지도 알 수 있어요.

친구들이 남긴 노트는 벽 곳곳에 알아서 붙습니다.

친구가 팝콘기계는 어딨냐고 방명록을 남겼네요.

진짜 저희 집에 팝콘기계가 있어서 전에 친구가 와서 열심히 팝콘 만들어 먹고 갔거든요 ㅋㅋㅋㅋ

다른 친구 방에 놀러 가면 또 다른 친구들의 노트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진짜 싸이월드 같아요 ㅋㅋㅋㅋ

위에 있는 젤 왼쪽 사진의 Neighbors 버튼은 우리 집을 중심으로 친구 집을 모아놓은 화면이 보입니다.

친구 말로는 아파트라고 하네요 ㅋㅋㅋ

저는 아직 친구가 두 명이라 세 집 밖에 없답니다. 얼른 친구들 많이 만들고 싶어요! ㅎㅎ

어제에 비해 친구를 조금 더 만들었어요! ㅋㅋㅋ 오른쪽 구석탱이에 혼자 덩그러니 앉아있는 친구 진짜 웃겨욬ㅋㅋㅋㅋ

 

(+ 포스팅 기능)

사진 찍고 글도 써서 포스팅하는 기능도 있고, 친구들의 포스팅을 모아보는 기능도 있습니다.

다이어리 마냥 사진을 찍어 저도 포스팅을 한 번 올려봤습니다 ㅋㅋㅋ

이거 쓰기 시작할 때 찍어 올린 포스팅인데 21시 20분에 적기시작해서 벌써 22시 30분이네요....

사진도 많고 글도 많이 쓰다 보니 여기에 시간을 많이 쏟았,,, ㅋㅋㅋ

 


 

6. 플로팅 기능

새로운 친구들도 만나고 럭키 아이템도 만날 수 있다는 플로팅 기능! (+230213)

홈 메뉴에서 세일링 모양을 클릭하면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가는 데 거기서 플로팅 기능을 켤 수 있습니다.

배 타면서 날 to the 치도 만나고 갈매기도 만나고 친구들도 만나고 럭키 아이템도 만나요. ㅋㅋㅋ

알람 모양을 클릭하면 플로팅 하면서 만난 아이템이나 기타 등등 로그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가기를 클릭했을 때 플로팅을 오프라인으로 변경하지 않고 나가면

자동으로 플로팅을 계속하면서 사진도 찍어주고 아이템도 발견해 주더라고요!

저는 저 하늘색 담요 아이템을 얻었답니다 : )

여러분들도 플로팅 기능으로 럭키 아이템을 득템 해보세요!

 

 

아무튼! 오늘은 여기까지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버스가 굉장히 실생활로 들어온 것을 새삼 느끼게 하는 앱이었습니다.

앞으로 친구들이랑 자주 이걸로 소통해야겠어요!

저랑 친구 하실 분~~ 댓글 남겨주쎼여 : ) 😘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