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ELLA's DAILY

수원 인계동, Alice Hotel 앨리스 호텔. 프로 출장러의 아주 솔직한 후기.

Ella.J 2023. 8. 31. 10:0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Ella입니다😊

오늘은 수원 인계동에 위치한 앨리스 호텔 숙박 후기를 들고 왔습니다.

 

어쩌다 제가 호텔신세를 지게 되었냐면요...^^;;

지금 사는 곳이 비만 오면 화장실에서 물이 샜었어요,, 😭

그동안 관리실이나 임대사무실이나 매 번 얘기해도 원인 파악이 힘들다고,, 해결 못했었는데,,

거의 2년 만에 화장실 다 까고, 원인 찾고, 방수 공사랑 타일 공사 다시 했습니다.

지금은 고쳐져서 얼마나 좋은지 몰라요.. 흙탕물 내려와서 그동안 청소하느라 개고생 했는데 ㅠㅠ 🤣

아무튼,, 공사하는 동안 화장실을 못써서 집주인 임대사무실이랑 연락해서 방 잡아달라고 했습니다.

아니, 거의 한 달 동안 세면대에서 머리 감느라 고생하고,, 얼마나 불편하게 씻었는지.. 진짜 짜증!!

방수공사랑 타일공사할 때만 겨우 3일 방 잡아줬습니다. 후엥ㅠ

공사하느라 집도 엉망진창이 되고,,, 공사 다 끝나고 화장실청소만 하루종일 했네요..

어쨌든 그래서 제가 이렇게 호텔신세를 졌다는... 그런 슬픈 스토리입니다..

본격 후기 적어볼게요..^^

 

 

오빠랑 밥 먹으러 가거나 근처 지나갈 때 우와 저 건물 디게 이쁘게 생겼다 했는데 호텔이었어요.

외관은 이렇게 무슨 갤러리처럼 생겼습니다.

1층에 인포데스크가 있구요, 키 받아서 올라갔습니다.

* 주의할 점은 객실 내부에 충전기가 없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데스크에서 받아가셔야 합니다. *

데스크에서 충전기 필요하냐고 물어보시는데 저는 있어서 안 받아갔습니다.

 

복도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방키도 이쁘게 생겼어요. 키는 제 자리에 꽂아줍니다.

아, 제가 예약한 방은 Standard Vintage 방입니다. 야놀자로 예약했습니다.

 

화장실도 깔끔하게 생겼어요. 청결상태도 좋습니다. 청소를 꼼꼼히 하시나 봐요.

수건은 세면대 밑에 있구요, 샴푸/컨디셔너/바디워시 샤워부스 안에 거치되어 있습니다.

수건은 큰 사이즈 두 장, 기본 사이즈 두 장으로 총 4장 있습니다.

아, 그리고 화장실에 콘센트가 없습니다.

제가 화장실에서 콘센트 찾을 일이 거의 없는데,, 실내에 거울이 없더라고요....??? ㄷㄷ

야놀자에서 다른 방 확인해 보니 거울이 있는 방이 있던데, 아무튼 이 방은 실내에 거울이 없습니다.. ㅠㅠ

머리 말리려고 화장실에서 찾아봤는데 없어서 그냥 머리 대충 말리고 출근했다는.. 🤦‍♀️

아, 그리고 또 하필 저 방이 그랬는지 모르겠지만 전 편하게 샤워하려고 숙박한 건데

냉온수 조절이 아주,,, 힘들었습니다,,,;; 너무 뜨겁고, 너무 차갑고,, ㅋㅋㅋ

그 미세한 중간 지점을 찾아야 하는 거 아시죠..?ㅋㅋㅋ

아무튼 그랬습니다.. 하하

 

방은 깔끔하게 생겼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구조예요.

침대는 조금 딱딱한 편이에요. 푹신한 매트리스는 아니에요. 그래도 편안하게 잘 잤습니다 ; )

침구류도 깔끔하게 유지되고 있었습니다.

다만,, 컴퓨터쟁이로써 방에 컴퓨터가 없다는 점은 조금 아쉽습니다.

방수공사 때 저 혼자 여기 이틀 숙박하고 타일공사 때는 오빠랑 하루 숙박했는데,

그때는 게이밍 PC 2대 있는 다른 방 잡아서 롤 열심히 했습니다..^^

 

옷걸이에 외투 걸어 둘 수 있고, 행거에 걸린 파우치에 헤어드라이어가 있습니다.

한쪽에는 커피포트와 어매니티가 있구요. 칫솔, 치약, 빗 등이 있습니다.

화장대가 없는 게 좀 많이 아쉽더라구요.. 거울이 없다니 너무 충격이었습니다.. ㅋㅋ

그래서 이틀차에는 집에서 거울을 가져왔다는..^^

화장대가 있는 방도 있으니 잘 보시고 선택하세요..ㅎㅎ

 

침대 옆 협탁에는 전화기랑 콘센트가 있고, 아래에 가운 두 개와 실내화 두 개가 있습니다.

가운은 모자도 있고 부들부들한 면이에요. 조금 두꺼운 편이에요.

 

티비리모컨과 에어컨리모컨이 있고, 테이블에는 주의사항이 적혀있습니다.

사실 저 테이블도 너무 쪼끔쓰.. ㅋㅋㅋ

그리고 의자랑 높이가 같으면 어떡하죠...?

노트북을 가져와도 쓸 수가 없는...

제가 출장이 많아서 여기저기 숙박을 많이 해봤는데,

출장 오셔서 일할 수도 있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지는 아니지 않나,, 싶습니다. 하하.

딱 잠만 자기에는 좋습니다! 🤣

 

냉장고에는 물 4개 들어있었습니다. 다른 건 없었어요. ㅎㅎ

아, 그리고 티비는 Disney+랑 넷플릭스 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넷플릭스로 요즘 밈때문에 엄청 뜬 내부자들 재탕했습니다. 조아쒀~ 영-차😂😂

 

정말 간단한 짐만 챙겨서 샤워하고, 티비 보다가, 잠만 잔 거라 ㅋㅋ 저는 잘 머물다 왔습니다.

제 후기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