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유럽여행 #5] 파리 하이라이트. 여기저기 그냥 발 닿는 대로. 계획 없음 주의. 사진 많음 주의. 🍷

Ella.J 2024. 1. 21. 21:49
728x90
반응형

☑️  [유럽여행 #4] 보고오기

2024.01.11 - [Travel] - [유럽여행 #4] 바르셀로나 교통패스 바꿔치기(?) 당한 썰 + 바르셀로나에서 파리로 이동하기 by TGV(떼제베)

 

[유럽여행 #4] 바르셀로나 교통패스 바꿔치기(?) 당한 썰 + 바르셀로나에서 파리로 이동하기 by TGV(

이번 여행에서 교통패스에 대해 더 잘 알아보고 갔어야 하는데, 그냥 바보같이 사버렸지 뭐예요..^^ 생각보다 지하철을 얼마 안타기도 했고 따지고 보면 그때그때 일회권 사는 게 더 싸게 치였거

ella-devblog.tistory.com

 


(출장 갔다 오고 나니 또 시간이 이렇게 흘렀..^^)
파리 계획이 없어서 진짜 발길 닿는 대로 다녀서 뭔지도 모르고 그냥 들어가 보고, 내 눈에 보이는 대로 사진 열심히 찍음 주의. 🤣
사진마다 주저리주저리 코멘트 많음 주의 : )
시작합니다! 
 

파리에서의 첫날, 바르셀로나에서 입었던 옷들을 싹 들고 가서 빨래방에 가서 빨래를 했습니다.
숙소 근처에 빨래방을 구글에서 찾아보고 갔는데, 죄다 프랑스어였지만,, 어찌저찌 잘했습니다..^^ ㅋㅋㅋ
구글에 사진 정보가 너무 없었어서 제가 찍어서 리뷰에 올렸더니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됐다고... ㅎㅎㅎ 넘 뿌듯❤️
아무튼, 빨래 기다리다가 본 골목 풍경이에요.. 그냥 골목 어딜 봐도 건물이 넘 머시쒀,,,✨
 
 

요기는 숙소 근처 레퓌블리크 광장이에요.
비가 와서 날씨가 꾸리꾸리... ㅎㅎ
프랑스혁명에 영감을 받았으며 프랑스를 의인화한 마리안의 동상이 위치해 있다고, 위키가 말해주네요^^
 

요기도 광장 근처인데, 저 여기서 살고 싶었잖아요..
옆에 파파이스까지 햄세권 지려따.... 여기 파이브가이즈까지 있었다면,,,
바로 파리 월세방 계약할 뻔...^^
 
 

파리 국립 고문서 박물관
Musée des Archives Nationales

마레지구에서 밥 먹고 여기저기 둘러보다가 건물이 멋있길래, 입장료 없이 사람들이 들어가는 거 보고 한 번 들어가 봤어요! ㅎㅎ 정말 그냥 발 닿는 대로 ㅋㅋㅋㅋ
 

그림도 그렇고 건물도 그렇고 너무 멋있었어요.
고문서가 꽤 많았지만,, 까막눈이라 슥 지나침^^
 

전 이런 이정표가 너무 좋아요. 갬성... ⭐
 
 

보주 광장
Place des Vosges

400년 역사를 가진, 파리지앵들의 휴식공간이라고 하는 보주 광장.
한 겨울에 갔더니 너무 앙상한 나뭇가지만 남은 데다 비까지 와서,,, ㅎㅎㅎ
그냥 대충 지나침...🤣
다음에 간다면 날씨 화창한 가을에 가야겠어요.. ㅎㅎ
 

 
 

생폴생루이 성당
Parish Church of Saint-Paul of Saint-Louis

여기도 지나가다 넘 멋있어서 들어가 봤어요. 안에도 짱 멋있!!!
근데, 한국어 안내서도 비치되어 있더라구요!
 

그림이나 건물 조각이 너무 멋있었어요!
오빠나 저나 종교는 없지만, 성스러운 분위기에 저희도 앉아서 24년에도 건강하게 돈 많이 벌게 해달라고 빌고 왔습니다 ㅋㅋㅋ 이게 맞나요...?ㅋㅋㅋㅋ
 

지나가다 핑크가 넘 예뻐서 찍었어요 ㅋㅋ 쓱 보고 에밀린줄 알았는데 에밀이었어요 ㅋㅋㅋ
파리하면 에밀리가 자동으로 붙어버림..ㅋㅋ;;;
 

여기도 지나가다 정원이 이뻐서 찍었는데, 어딘지 모름..^^;;
 
 

센강

노트르담 대성당 가는 길.
비가 와서 그런 건지 원래 그런 건지,, 강물이 똥색,,이어씀,, 하핫🤣
다들 센강에서 사진 멋있게 찍던데,, 인생샷 다들 어떻게 건지는 거예요 도대체...?ㅋㅋㅋ
 
 

노트르담 대성당
Cathédrale Notre-Dame de Paris

19년도에 화재가 발생한 후 아직까지 공사 중인 노트르담 대성당..
너무 마음이 아팠어요 ㅠㅠ
 

공사 중인 와중에도 디테일 보겠다고 줌 열심히 당겨봤습니다..^^
멋있어요. 공사 끝나면 다시 올 거야...!
 
 

에펠탑
Tour Eiffel

이걸, 내가, 실제로, 보다니,,, 😍
실제로 보니깐 진짜 엄청엄청^1000 크더라구요!
너무 멋있어,,,❤️
 

반짝반짝❤️
이때는 동영상 호다닥 찍고 파리생제르망 경기 보러 감 ❤️ㅋㅋㅋ
 

밤의 에펠탑과는 비교되는 낮의 에펠탑...
휴,,, 파리 여행 내내 비가 계속 왔어요,,, 꾸리꾸리 ㅋㅋㅋㅋ
그리고 겨울이라 그런가, 내년 파리 올림픽 준비때문에 그런가,, 정원에 못 들어가게 펜스가 다 쳐져 있어서 그것도 살짝 아쉬웠습니다.. ㅠ
 

이거 약간 사진 맘에 듦^^ 잘 찍은 거 같아요.. ㅎㅎ
 
 

생각보다 깔끔해서 놀랐던 파리 지하철.
쥐랑 벌레들이랑 혹여나 마주칠까 봐 무서웠는데,,, 없었당 ㅎㅎ
 
 

사마리텐 백화점
Samaritaine

백화점 구경도 솔찬히 다녔는데, 왜 저는 아무것도 건진 게 없나요... 🤣🤣
 

명품보다 이런 아기자기 귀욤템에 더 눈 돌아감..^^
하, 진짜 (이쁜 쓰레긴데) 엄청 사고 싶었지만 잘 참았어요... 헷ㅋㅋㅋ
근데 진짜 저 팝콘통 가방은 아직도 쬐끔 갖고 싶음... ㅎ
내 사랑 팝콘,,❤️
 

웡카 팝업스토어! 웡카도 얼른 봐야하는데,,,
 

크리스마스라 얼마나 이쁘게 꾸며놨던지 ㅎㅎ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어요 : )
 
 

루브르 박물관
Musée du Louvre

사진으로 보면 비바람이 안 보이는데, 저 날 얼마나 비바람이 불던지,,,
오빠랑 찍은 동영상을 차마 공개할 수는 없지만,, ㅋㅋㅋㅋㅋㅋㅋ
머리도 그렇고 옷도 쫄딱 젖고 ㅋㅋㅋㅋ 사진만 후딱 찍고 도망쳤어요 ㅋㅋㅋ
박물관 구경은 안 했지만, 진짜 엄청 크고 넓어서 나중에 한 번 들어가 보곤 싶었습니다 ㅎㅎ
 
 

개선문
Arc de Triomphe

비 쫄딱 맞고, 비가 좀 그치고, 해가 좀 뜬 상태였어요.
그래서 하늘은 진짜 멋있는데,, 제 머리 상태가 엘롱이에요..^^
 

멋있어,,, 😍
 
 

샹젤리제 거리
Avenue des Champs-Élysées

샹젤리제 거리 거의 뭐 명품 거리,, ㅎㅎ
루이비통 트렁크모양으로 건물을 만들다니,, 넘나 싱기,,, ㅎㅎㅎ
저희는 좀 돌아다니다가 맥도날드에서 커피 한 잔 하고 ㅋㅋㅋ
저녁 개선문까지 보고 왔습니다^^
 

이렇게 파리 하이라이트를 정리해 봤습니다.
가보고 싶은 데가 좀 더 많았지만, 계획도 없었고, 날씨도 안 따라줘서 쬐끔 아쉬웠지만,
그래도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다음에 또 갈 거야,,,!! ㅎㅎ
 

 

☑️  [유럽여행 #6] 보러가기

2024.01.30 - [Travel] - [유럽여행 #6] 해리포터, 셜록, 킹스맨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런던 여행 하이라이트. 나 다시 돌아갈래...😭😭

 

[유럽여행 #6] 해리포터, 셜록, 킹스맨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런던 여행 하이라이트. 나 다시 돌

☑️ [유럽여행 #5] 보고오기 2024.01.21 - [Travel] - [유럽여행 #5] 파리 하이라이트. 여기저기 그냥 발 닿는 대로. 계획 없음 주의. 사진 많음 주의. 🍷 [유럽여행 #5] 파리 하이라이트. 여기저기 그냥

ella-devblog.tistory.com

 

728x90
반응형